[굿모닝 대한민국] 겨울 바다의 낭만, 당진으로 떠나는 '신선행' 여행 코스 (맛집 & 명소)
[목차] 디자이너 류의 당진 여행
💡 12월 19일 신선행_당진 요약
- 폐교의 아름다운 변신 '아미미술관'과 신비로운 '용천굴'
- 안섬포구에서 즐기는 뜨끈한 칼국수와 겨울 바다
- 서해대교가 한눈에 보이는 베이커리 카페에서의 힐링
안녕하세요. 공간과 삶을 디자인하는 디자이너 류입니다. 12월 19일 아침, <굿모닝 대한민국>에서 소개된 충남 당진의 풍경은 겨울 여행의 낭만을 자극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차가운 공기 속에서도 따뜻한 감성이 묻어나는 예술 공간부터, 입맛을 돋우는 로컬 맛집까지. 이번 주말, 서울 근교 드라이브를 계획 중이라면 당진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 여행 피로 싹! 활력 충전 비법 보기1. 시각적 영감의 원천, 아미미술관 & 용천굴
★ 감성 사진 성지 & 신비로운 동굴 탐험
폐교를 개조해 만든 아미미술관은 덩굴로 뒤덮인 외관과 감각적인 전시물들이 어우러져 디자이너에게 무한한 영감을 주는 곳입니다. 겨울에도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가 매력적입니다.
함께 소개된 용천굴은 자연이 빚어낸 신비로움을 간직한 곳으로, 당진의 숨겨진 명소입니다.
- 아미미술관: 충남 당진시 순성면 남부로 753-4
(문의: 0507-1412-1556) - 용천굴: 충남 당진시 석문면 장고항리 625-10
2. 겨울 바다의 맛, 안섬포구 포장마차
■ 찬 바람 불 땐 뜨끈한 국물이 진리
▶ 중년 건강 필수템! 알부민 효능 알아보기
금강산도 식후경, 여행의 묘미는 역시 맛집입니다. 안섬포구에 위치한 '엄마손포장마차'는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칼국수와 해산물 요리가 일품인 곳입니다. 소박하지만 정겨운 포장마차 감성 속에서 겨울 바다의 맛을 느껴보세요.
- 주소: 충남 당진시 송악읍 안섬포구길 78-1
- 문의: 0507-1350-8752 (터치시 연결)
3. 서해대교 뷰 맛집, 해어름 카페
■ 서해대교를 품은 힐링 공간
여행의 마무리는 탁 트인 뷰와 함께하는 커피 한 잔이죠. '해어름 카페'는 서해대교가 한눈에 들어오는 환상적인 전망을 자랑합니다. 특히 노을이 질 때 방문하면 황홀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입니다.
- 주소: 충남 당진시 신평면 매산해변길 144
- 문의: 041-362-1955 (터치시 연결)
이번 주말, 웅크려있기보다는 당진으로 떠나 겨울 바다의 낭만과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활력을 충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행도 체력이 뒷받침되어야 더 즐거운 법입니다.
▶ 여행 필수품! 체력 관리 비법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