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선행: 대게 되게 즐거운 경북 영덕 여행 (대게, 대게빵, 해송 숲)
- K-스타멘터리: '분홍 립스틱'의 영원한 디바 강애리자 근황
- 야스민이 간다: 세대를 잇는 전통의 가치, 유기그릇 제작 현장
- 굿모닝 잡스타: MZ 힙성 저격! 세상 단 하나뿐인 연탄 소품
- 이슈 추적: 혼자보단 함께! MZ세대 소모임 열풍
찬 바람이 불어오는 겨울, 지금 아니면 맛볼 수 없는 제철 미식을 찾아 경북 영덕으로 떠납니다. 살이 꽉 차오른 영덕 대게는 물론, 대게를 활용한 이색 먹거리인 대게 빵, 대게 햄버거도 만날 수 있습니다. 푸른 동해 바다와 해송 숲이 어우러진 수평선을 따라 걷는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영덕 여행 코스를 소개합니다.
🦀 수율 꽉 찬 '산지직송 대게'
겨울 바다의 진미를 집에서!
싱싱한 영덕 대게 & 홍게 특가.
1960~70년대 가요계를 뒤흔들었던 최초의 가족 그룹 출신이자 국민 애창곡 '분홍 립스틱'의 주인공, 강애리자. 오랜 간병과 힘든 시간을 남편과 팬들의 응원으로 이겨내고, 최근 북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핑크빛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그녀의 따뜻한 이야기를 만나봅니다.
구리와 주석을 녹여 장인의 손끝에서 탄생하는 전통 유기. 음식의 온기와 맛을 지켜주는 유기그릇의 제작 현장과 올바른 관리법을 소개합니다. 최근에는 수저, 컵, 소품 등으로 다양하게 제작되어 일상 속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 힙한 감성으로 돌아온 '연탄'
과거의 향수를 간직한 연탄이 MZ세대에게는 '힙'한 감성 오브제로 재탄생했습니다. 연탄의 질감과 형태를 그대로 살려 인테리어 소품을 만드는 이색 공방의 제작 과정과 체험 현장을 소개합니다.
러닝, 독서, 외국어, 요리까지. 청년층을 중심으로 취미와 관심사를 공유하는 '소모임'이 확산 중입니다. 낯선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소속감을 찾고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요즘 세대의 새로운 문화 현장을 추적합니다.